상단여백
HOME 지역종합 지역일반
경기도농업기술원, 농진청 주관 '홍보분야 최우수기관' 선정
경기도농업기술원

경기도농업기술원은 전국 농촌진흥기관 홍보 최우수기관 수상, 소셜미디어 우수기관 수상, 농촌진흥사업 홍보 유공공무원 장관 표창 등의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고 5일 밝혔다.

올 한해 농기원은 농촌진흥사업의 우수한 성과를 적극 알리고, 농업관련 각종 행사 및 농업현장의 다양한 언론홍보 자료를 수집·배포 하는 등의 활발한 홍보활동을 벌였다. 그 결과,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한 「2019년 전국 농촌진흥기관 홍보연찬회」에서 최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또한 TV, 라디오, 신문 등 각종 언론매체를 이용해 1,660여건에 달하는 홍보를 진행했으며, 온라인에서도 유튜브, 네이버 블로그, 트위터 및 페이스북 등을 이용해 열띤 홍보를 벌인 끝에 소셜미디어 우수기관에 선정되기도 했다.

특히, 외래 벼품종을 대체할 수 있는 ‘국내육성품종 재배 확대’에 관한 정책브리핑을 추진해 각종 기관, 농업인과 소비자 등에게 많은 호평을 받았다.

이외에도 경기도 곤충산업의 정체를 극복하고자 곤충페스티벌을 개최하며 G-버스 광고, 아파트 안 미디어보드 광고, 경기도 팟케스트 홍보 등을 추진해 행사를 성공적으로 끝마칠 수 있었다.

이는 기관 수상 뿐만 아니라, 홍보 관련 직원들의 수상이라는 기쁨으로 이어졌다.

김석철 농업기술원장은 “농업기술원에서 많은 연구개발 및 기술보급 성과를 올리고 있는 부분을 향후에도 널리 홍보해 관련 기관과 농업인들에게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재갑 기자  sushinhan@naver.com

<저작권자 © 뉴스웍스 경기남부본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재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많이 본 뉴스
    여백
    포토뉴스
    PREV NEXT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