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여행·레저
가족과 함께하는 여름휴가! 어디로 갈까?경기도농업기술원 추천, 농촌에듀팜 및 농촌전통테마마을 6곳

경기도농업기술원은 본격적인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가족과 함께 농촌을 직접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농촌에듀팜 및 농촌전통테마마을 6곳을 추천했다.

도내에는 다양한 주제를 가진 농촌에듀팜과 농촌전통테마마을이 운영되고 있으며 최근 여행의 트렌드인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중심의 휴가지로 각광받고 있다.

농촌에듀팜은 농촌의 농업자원을 학교교과과정과 연계해 지속적으로 체계적인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농장으로 추천된 3곳의 농장은 2015년 농촌진흥청의 ‘농촌교육농장품질인증’을 받아 우수한 프로그램과 함께 안전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다.

3개 농촌전통테마마을은 농촌에 존재하는 전통적인 문화 자원들을 활용해 조성한 마을로, 각 마을마다 특별한 주제를 가지고 자연그대로의 공간에서 농촌전통문화체험 및 볼거리와 쉼거리를 즐길 수 있는 마을이다.

송촌친환경농장 인근에 위치한 계곡.<사진제공=경기도농업기술원>

■송촌친환경농장

남양주시 조안면 팔당댐 근처에 위치한 자연 친화적 농장이다. 자연을 통해 생명존중과 생태지식을 배울 수 있는 곳으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나무의 생태, 민물고기관찰, 소달구지체험 등이 진행된다.

이같은 체험들은 시원한 계곡에서 진행되며 캠핑장도 운영되고 있어 가족과 함께 더위를 피해 휴가를 보낼 수 있다.

양지농원은 친환경 먹거리에 대해 배워볼 수 있는 농장이다.<사진제공=경기도농업기술원>

■양지농원

가평군 설악면에 위치, 북한강 최상류의 청정지역에서 친환경 먹거리에 대해 배워 볼 수 있는 농장이다. 오색미를 주제로 볍씨의 발아조건, 벼의 구조, 논의 생물에 대해 배워보는 체험이 운영되고 있으며 더불어 식물을 이용한 소품 만들기를 통해 가족의 기념품을 만들어 볼 수 있다.

가평의 유명산과 용추계곡 근처에 위치해 있어 시원한 물놀이와 함께 농촌체험도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체험공간이다.

&#52398;소에 대해 체험할 수 있는 연천 애심목장.<사진제공=경기도농업기술원>

■ 애심농장

연천군 연천읍에 위치, 경기도의 가장 최북단에 있는 목장으로 6천평 규모로 운영되고 있는 6차산업 농장이다.

농촌체험프로그램은 젖소의 한 살이부터 송아지우유주기 등 젖소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체험과 함께 유가공제조시설에서 스트링치즈, 우유아이스크림 만들기까지 다양한 목장체험을 해볼 수 있다.

더불어 가족형 텐트와 펜션을 예약해 이용할 수 있고 캠프파이어와 참숯 바베큐도 즐길 수 있는 여름휴가지로 적격인 농촌에듀팜이다.

초록지기마을은 푸른 숲과 저수지가 있어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다.<사진제공=경기도농업기술원>

■초록지기마을

농촌전통테마마을로 감악산자락의 남면에 위치해 푸른 대나무가 무성한 아름다운 마을이다.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인 푸른 숲과 저수지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는 관광명소이다.

친환경농법의 쌀 재배체험, 목공예, 짚공예 등의 농촌체험을 할 수 있고 마을 내 숙박이 가능해 가족이나 단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농촌 힐링공간이다.

농촌체험을 함께 할 수 있는 옹달샘 꽃누름마을.<사진제공=경기도농업기술원>

■옹달샘 꽃누름마을

양평군 용문면에 위치한 농촌전통테마을로 꽃누름 체험과 오리농법으로 농사체험을 해 볼 수 있다. 용문산과 중원계곡 근처에 있어 산과 물이 풍부, 마을체험과 함께 관광명소도 다녀볼 수 있다.

옹달샘꽃누름마을 숙박과 식사 및 농촌체험을 함께 할 수 있는 예약 패키지권을 구매해 이용하면 가족여행코스를 계획하는데 부담을 덜 수 있어 좋다.

김포 매화미르마을 캠핑장.<사진제공=경기도농업기술원>

■ 매화미르마을

김포시 용강리에 위치한 깨끗한 생태마을이다. 민통선안에 있어 멸종희귀종인 매화마름의 군락지가 있고 저어새와 백로의 서식지라 평소에 서울에서는 할 수 없었던 생태체험을 해 볼 수 있다.

다랭이논에서 미꾸라지를 잡고, 미르열차를 타고 생태수로에서 다슬기를 잡아 볼 수 있는 매화미르마을에서는 연못 주변에 마을캠핑장과 펜션이 구비돼 있어 가족단위의 여행이 가능하다.

김종성 기자  jskim3623@gnewsworks.co.kr

<저작권자 © 뉴스웍스 경기남부본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종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많이 본 뉴스
    여백
    포토뉴스
    PREV NEXT
    여백
    여백
    Back to Top